본문 바로가기

Korea

[MBC 뉴스데스크] 산타경주마, 당대불패(2011-12-24)



'산타馬' 탄생‥경주마가 1억 기부?


◀ANC▶ 

어려운 형편에 국가대표 장애인 선수에게 1억원을 기부한 경주마가 있습니다. 

특별한 기부소식, 조재영 기자가 보도합니다. 

◀VCR▶ 

국내 최고의 경주마를 가리는 대통령배에서 2년 연속 우승을 거머쥔 '당대불패'. 

◀SYN▶ 경주 동영상 
"1번 조성곤 기수의 '당대불패'입니다!" 

한국 경마 사상 상금을 가장 많이 번 경주마인데 올해는 깜짝 산타로 변신했습니다. 

대통령배 우승 상금 1억원을 장애인 '핸드사이클' 국가대표 선수에게 쾌척한 겁니다. 

◀SYN▶ 정영식('당대불패' 마주) 
"(경주마가) 다리에 장애를 갖고 있는 핸드사이클 선수에게 도움을 주는 것이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." 

값진 선물을 받은 주인공은 올해 국가대표 선발전 1위를 차지한 유망주 양정관 선수. 

기초생활수급자인 양 선수는 수천만 원인 선수용 사이클은 엄두도 낼 수 없는 형편입니다. 

그나마 계속 빌려 쓰던 낡은 사이클도 이번 달 말이면 대여 기간이 끝날 예정이어서 내년 올림픽을 앞두고 훈련 중단 위기에 처했던 그에겐 최고의 크리스마스 선물이 됐습니다. 

◀SYN▶ 양정관(강남장애인복지관 스포츠단) 
"집사람한테도 얘기 못했어요. 이게 진짜인가...전화가 왔는데 그만큼 믿기지가 않았어요. 놀라웠죠." 

양 선수는 처음으로 갖게 된 자신의 사이클에 '당대불패'의 이름을 붙였습니다. 

◀SYN▶ 양정관 
"당장 올림픽 나가면 금메달 딸 거 같습니다. 밖에 빨리 나가서 타고 싶은데요." 

말 산타 '당대불패'는 이번 기부로 1억원 이상 기부자들의 명예 클럽에 67번째 회원이 됐습니다. 

MBC뉴스 조재영입니다.
 

조재영 기자 jojae@mbc.co.kr / 20111224


http://imnews.imbc.com/replay/nwdesk/article/2990169_5780.html




‘대통령배 2연패’ 당대불패, 정영식마주 1억원 기부
작성자 : 관리자 작성일 : 11.12.31 조회수 : 95  
 
  ‘대통령배 2연패’ 당대불패, 정영식마주 1억원 기부
        - 산타가 된 당대불패
 
대통령배 2연패를 달성한 경주마 `당대불패`의 정영식마주는 21일 서울경마공원 페가수스 라운지 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서 1억 원을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.
 
당대불패는 2009년 9월 데뷔 후 대통령배 2연패를 비롯, 20전 13승 2위 1회(21일 현재)의 성적을 거둔 국산마 최정상급 경주마다.
 
기부금의 첫 수혜자는 장애인 핸드사이클 국가대표 선수인 양정관(46·강남장애인 복지관 장애인스포츠선수단 소속)씨다. 양씨는 생활고에 시달리는 가운데에서도 2009년 전국 장애인 체육대회에서 핸드사이클 부문 4위를 기록하는 등 선수생활을 이어가고 있다. 올들어서도 국가대표 선발전을 겸한 전국 장애인 사이클도로 선수권대회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.
 
정영식 마주는 "경주마에게 다리는 생명과 같다. 양 선수도 당대불패가 선물한 핸드사이클로 반드시 국가대표로 선발돼 런던올림픽에서 좋은 성적을 내주길 바란다"고 덧붙였다.경주마 `당대불패’와 정영식씨는 사랑의열매 1억원 이상 고액기부자 모임인 '아너소사이어티' 회원이 된다.
 
정영식마주와 산타경주마 당대불패의 훈훈한 소식은 조선일보, 중앙일보, 일간스포츠 등의 일간지와  MBC 뉴스데스크 등을 통해 소개되었다.

< 기부금전달식 및 아너소사이어티 가입식 모습>


<산타 경주마 "당대불패"와 정영식마주>


< MBC 뉴스데스크>

 
아래의 테그를 누르시면 방송을 보실 수 있습니다.

http://www.broa.co.kr/contents/community/news_view.asp?idx=486&PageNo=1